2015년 9월 29일 화요일

[JavaScript] 브라우져 객체 모델(BOM, Browser Object Model) - history 객체

history 객체는 현재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브라우져 윈도우의 방문기록을 저장하는 객체이다. history 객체는 window 객체의 프로퍼티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윈도우의 방문기록에는 접근하지 못한다. 또한 보안상의 이유로 history 객체에 저장된 url들에도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직 웹페이지 이동만이 가능하다.

history 객체는 length 프로퍼티를 가지는데 length 값은 history 스택의 길이이다. 즉 history.length 가 0이라면 이는 history 스택이 empty 상태란것을 말하게 된다.

history 객체의 go 메소드를 이용해 방문기록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go 메소드는 1개의 argument 를 받는다. 해당 argument 는 숫자 또는 문자열이 될 수 있으며 argument 의 타입에 따라 다른 결과를 낳는다.


//숫자를 argument로 전달할시
history.go(-1)//바로 전 페이지로 이동
history.go(-2)//전전 페이지로 이동
history.go(0)//현재페이지를 리로딩
history.go(1)//앞페이지로 이동

//문자(url)을 argument로 전달할시
history.go("google.com")//가장 최근의 google.com 페이지로 이동한다
history.go("naver.com")//가장 최근의 naver.com 페이지로 이동한다

go 메소드처럼 forward, back 메소드를 이용, 앞페이지, 전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history.back();
history.forward();

댓글 없음:

댓글 쓰기